뉴로시마 헥스! : 군대 설명 - STEEL POLICE

뉴로시마 헥스! 2014. 8. 13. 09:49

  STEEL POLICE

스틸 폴리스, 강철 경찰

제가 가장 선호하는 군대입니다. ㅎㅎ

 STEEL POLICE의 HQ

판 위의 아무 적타일 하나를 그물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그물이라고 보면 되죠.

이 능력을 사용하면 HQ는 체력이 1 줄어듭니다.

그물에 걸린 적이 죽으면 다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Q가 그물에 걸렸을시

HQ의 그물에 걸렸던 적은 그물에서 벗어나게됩니다.

그 후 HQ가 그물에서 벗어나게 되면 다시 그물 능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ET OF STEEL LAUNCHER

강철 그물 발사기

그 타일이 판 위 아무곳에나 올려져 있으면

HQ는 체력이 깎이지 않고 그물 능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XECUTIONER

사형집행인

네 방향 근접공격 한방씩.

원거리 방어막 세방향.

체력 2.

주도권 1.

그리고 빨간 헥스의 능력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유닛은 적 타일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HQ 제외)

적 타일 위에 놓으면 적 타일은 자동으로 제거되며

EXECUTIONER가 자리를 대신 차지하게 됩니다.

그 대신 HQ의 체력이 1 줄어듭니다.

비어있는 자리에 놓으면 체력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PACIFIER

조정자

흔한 넷 파이터입니다.

한 방향 그물.

그리고 까먹고 안쓴 물음표 능력.. ㅜㅜ

이 유닛 대신에 다른 아군 타일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그냥 자신의 턴에 빈 판위에 올려놓듯이.

물론 적군은 불가.

대신 놓은 아군이 죽었다고 해서 이 유닛이 다시 나타나는건 아닙니다.

PREDATOR

포식자, 프레데터

한방향 원거리공격 두방.

그 양옆방향으로 근접공격 한방씩.

주도권 2.

BANDOG

맹견

한방향 원거리공격 한방.

같은 방향으로 원거리 방어막.

주도권 3.

RIOT POLICEMAN

기동 경찰

두방향 근접공격 한방씩.

그 중 한방향 원거리공격 방어막.

밀치기 능력.

매 턴마다 인접한 적을 밀칠 수 있습니다. (적 뒤에 공간이 있을 경우)

적이 밀릴 수 있는 공간이 둘 이상일 경우 밀치기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아닌

밀치기를 당하는 플레이어가 방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주도권 2.

JUDGE

심판

한방향 원거리공격 한방.

이동 능력.

매 턴마다 한칸 이동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주도권 1,0.

그리고 아래 뾰족한 방어막 같이 생긴거 말이죠.

반사막입니다!

저 방향으로 오는 모든 공격을 반사합니다.

쉽게 말해서 저 방향은 무적!

공격이 반사되면 반사막과 인접한 칸에 공격이 들어갑니다.

근접공격으로 때리면 무조건 자기가 맞겠죠.

이동 능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성가십니다.

공격하려고 하면 그쪽으로 반사막을 향하면 되기 때문에..

WARDOG

싸움개

두방향 원거리공격 한방씩.

주도권 2.

OFFICER

장교

연결된 원거리 공격을 가진 유닛에게

한번 더 공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SERGEANT

경사

연결된 아군에게 주도권에 해당하는 단계의 다음 단계에도 공격을 하게 해줍니다.

MEDIC

메딕

연결된 아군 피해를 대신 받아줍니다.

둘 이상이 동시에 피해를 받을 경우

대신 받아줄 아군 하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SCOUT

스카우트

연결된 유닛의 주도권을 1 올려줍니다.

SABOTEUR

사보추어, 파괴 공작원

이 모듈은 적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연결된 적 유닛의 주도권을 1 낮춰버립니다.

STEROIDS DISPENSER

스테로이드 방출기

연결된 근접공격을 가진 유닛이 근접공격을 두방 더 하게 해줍니다.

TERROR

테러

이 타일을 사용하면

다음 자신의 턴이 올때까지 판위에 새로운 타일을 올려 놓을 수 없습니다.

즉석 행동 타일이나 이동 능력은 사용 가능 합니다.

PUSH BACK

밀치기

아군에게 사용하면 그 아군에 인접한 적을 밀칠 수 있습니다. (적 뒤에 공간이 있을 경우)

적이 밀릴 수 있는 공간이 둘 이상일 경우 밀치기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아닌

밀치기를 당하는 플레이어가 방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MOVE

이동

아군에게 사용하면 한칸 이동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BATTLE

전투

사용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가 끝나면 턴은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가며

쓰지 못한 타일이 있으면 버려지지않고 다음 자신의 턴에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