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시마 헥스! : 군대 설명 - SMART

뉴로시마 헥스! 2014. 8. 11. 09:53

 

SMART

스마트입니다.

스마트한 군대..?

SMARTHQ

간단합니다.

인접한 아군은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다른 HQ와 같이 모든방향 근접공격 한방씩.

주도권 0.

RIPPER

리퍼

한방향 근접공격 두방.

주도권 2.

TWISTER

트위스터

엣지오브투모로우의 외계인이 생각나네요.

근접공격 한방향 두방 양옆 한방씩 반대 한방향 한방.

반대쪽 방향에는 원거리 방어막도 있네요.

주도권은 2,1.

NET FIGHTER

넷 파이터

한방향 그물.

GAUSS CANNON

가우스 캐논

복붙복붙.

원거리 공격 모양을 자세히 보면 흰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 모양을 자세히 보면 진한 삼각형이 보입니다.

이것은 그냥 원거리 공격이 아닌 그 방향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주도권은 2.

OFFICER의 능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GOLEM MK3

골렘 MK3

한방향 원거리공격 두방.

주도권 2.

CYBORG

사이보그

한방향 원거리공격 한방.

주도권 3.

TRANSPORTER

트랜스포터, 화물차

우선 원거리 방어막 두방향과 이동능력을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저 물음표 능력은

이 유닛 대신에 다른 아군 타일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그냥 자신의 턴에 빈 판위에 올려놓듯이.

물론 적군은 불가.

대신 놓은 아군이 죽었다고 해서 이 유닛이 다시 나타나는건 아닙니다.

BIO DROID

바이오 드로이드

두방향 원거리공격 한방씩.

주도권 3.

저 손바닥 모양의 능력은!!

이 유닛이 죽으면 다음 턴에 받는 세개의 타일에 다시 나옵니다.

제거되는게 아니고 다시 쓸 수 있는거죠.

득이될지 실이될지는 상황에 따라서~

OFFICER

장교

연결된 원거리 공격을 가진 유닛에게

한번 더 공격 할 수 있게 해줍니다.

MOTHER MODULE

마더 모듈

연결된 아군에게 주도권에 해당하는 단계의 다음 단계에도 공격을 하게 해줍니다.

SCOUT

스카우트

연결된 유닛의 주도권을 1 올려줍니다.

BATTLE

전투

사용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가 끝나면 턴은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가며

쓰지 못한 타일이 있으면 버려지지않고 다음 자신의 턴에 나옵니다.

PUSH BACK

밀치기

아군에게 사용하면 그 아군에 인접한 적을 밀칠 수 있습니다. (적 뒤에 공간이 있을 경우)

적이 밀릴 수 있는 공간이 둘 이상일 경우 밀치기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아닌

밀치기를 당하는 플레이어가 방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MOVE

이동

아군에게 사용하면 한칸 이동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SNIPER

저격

판 위의 아무 적에게 사용하면 피해를 1 줍니다. (HQ 제외)

TERROR

테러

이 타일을 사용하면

다음 자신의 턴이 올때까지 판위에 새로운 타일을 올려 놓을 수 없습니다.

즉석 행동 타일이나 이동 능력은 사용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