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시마 헥스! : 군대 설명 - NEW YORK

뉴로시마 헥스! 2014. 8. 8. 11:25

 NEW YORK

뉴욕입니다.

왠 뉴욕?

 NEW YORKHQ

능력은 인접한 아군의 체력을 1 올려주는 것입니다.

인접한 아군에게는 벽돌 모양의 테두리가 쳐지며

피해를 한번 받을시 벽돌 모양이 빨갛게 변합니다.

이 때 한번 더 공격을 받으면 죽게됩니다.

벽돌 모양이 빨갛게 되었을 때

HQ가 이동을 하여 떨어지게 되거나

HQ가 그물에 걸렸을 경우 바로 죽습니다.

ROCKET LAUNCHER

로켓런처

이거 저도 잘 몰라서 어제 실험해봤습니다. ㅋㅋ

스샷으로 알아보죠!

공격 방향 바로 앞에 적이 있을 시에는 무조건 그 적만 공격합니다.

하지만 공격 방향 바로 앞에 적이 없을 시!!

범위는 보시는 바와 같이..

적이 가로막혀 있지만 않으면 다 공격 가능하네요!

무려 뒤쪽으로도 공격이 가능...

중간에 아군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적 HQ도 공격 가능!

하나의 적에게 3의 피해를 줍니다.

일반 원거리 공격이 아니라 원거리 공격을 늘려주는 모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도권은 2.

이 놈을 상대하려면 바로 앞에 타일을 놓아야겠군요.

추가) 너무 멀리 있는 적도 공격 불가능하더군요..

NET FIGHTER

넷 파이터

한방향으로 그물.

SHOOTER

슈터

한방향으로 원거리 공격 한방.

총은 두개 들고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주도권 3.

SHARPSHOOTER

저격수

한방향 원거리 공격 한방인데 저격입니다.

공격 방향에 있는 적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죠.

주도권은 2.

SPY-SHOOTER

스파이 슈터

우선 원거리 방어막 한방향.

양옆으로 원거리 공격 한방씩.

그리고 저 빨간 표시는 스파이 능력입니다.

적군의 모듈이나 HQ의 능력을 자신도 받을 수 있는거죠.

주도권 2.

SHOTGUN

샷건

얘는 공격 방향 바로 앞에 적이 있으면 피해를 3 주고

바로 앞에 적이 없고 그 다음칸에 있으면 피해를 2 주고

또 앞 두칸에 없고 그 다음칸에 있으면 피해를 1 줍니다.

거리에 따라 공격 횟수가 달라지죠.

이 것도 원거리 공격 늘려주는 모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도권 2.

COP

경찰

한방향으로 근접공격 한방.

주도권 3.

STEEL BOXER

강철 복서

두 방향 근접공격 한방씩.

주도권 2,1.

HAMMER

망치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입니다.

저 망치로 두번 내려찍을 것 같은 그림!

한방향으로 근접공격 두방.

주도권 2.

PUSHER

푸셔

푸셔푸셔

한방향 원거리 방어막.

같은 방향과 양옆 방향으로 근접공격 한방씩.

체력 2.

주도권 2.

그리고 저 많이 본듯한 화살표는

바로 밀치기 입니다.

매 턴마다 인접한 적을 밀칠 수 있지요.

상당히 좋은 유닛이라고 생각합니다.

SPY-CLEANER

스파이 청소부..

모든 방향 근접공격 한방씩.

그리고 앞서 설명한 스파이 능력을 가지고 있네요.

적군의 모듈이나 HQ에 연결되어 영향을 받습니다.

주도권 2.

SERGEANT

경사

경찰같으니깐 경사로..

연결된 아군에게 주도권에 해당하는 단계의 다음 단계에도 공격을 하게 해줍니다.

OFFICERⅠ

장교 1.

연결된 근접공격을 가진 유닛에게 근접공격을 한방 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OFFICERⅡ

장교 2.

연결된 원거리공격을 가진 유닛에게 원거리공격을 한번 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SCOUT

스카우트

연결된 유닛의 주도권을 1 올려줍니다.

MINE

지뢰

지뢰입니다!

이 지뢰 위에 놓인 타일은 지뢰와 함께 제거됩니다.

아군도 제거됩니다. ㅜㅜ

HQ는 영향을 받지 않고 지뢰만 제거됩니다.

BATTLE

전투

사용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가 끝나면 턴은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가며

쓰지 못한 타일이 있으면 버려지지않고 다음 자신의 턴에 나옵니다.

MOVE

이동

아군에게 사용하면 한칸 이동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PUSH BACK

밀치기

아군에게 사용하면 그 아군에 인접한 적을 밀칠 수 있습니다. (적 뒤에 공간이 있을 경우)

적이 밀릴 수 있는 공간이 둘 이상일 경우 밀치기를 사용한 플레이어가 아닌

밀치기를 당하는 플레이어가 방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SNIPER

저격

판 위의 아무 적에게 사용하면 피해를 1 줍니다. (HQ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