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시마 헥스! : 군대 설명 - BORGO

뉴로시마 헥스! 2014. 8. 3. 17:30

기본 군대 중 하나인 BORGO 입니다.

보르고라고 읽으면 되겠죠?

유닛들 생김새를 보니 돌연변이 종족 같네요.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해석은 넘어가겠습니다. ㅜㅜ

우선 첫번째!

BORGOHQ입니다.

체력은 모든 HQ가 공통으로 20을 가지고 있죠.

가장자리에 있는 세모는 그 방향으로 공격을 한다는 뜻입니다.

세모가 여섯 방향 모두 있으니 모든 방향으로 공격합니다.

짧은 세모는 근접공격 긴 세모는 원거리 공격을 뜻합니다.

위의 검은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는 주도권을 뜻합니다.

주도권 0은 주도권이 없다는거죠 ㅎㅎ

전투 맨 마지막단계에 공격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1이 의미하는 것은

연결된 유닛의 주도권을 하나 올려준다는 것입니다.

HQ이므로 인접한 아군은 모두 연결됩니다.

유닛인 MUTANT입니다.

뮤턴트, 돌연변이 라고 읽으면 되겠죠.

주도권 2를 가지고 있네요.

2단계에 공격을 하겠죠?

그리고 세방향으로 근접공격 한번씩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유닛들은 기본적으로 체력이 1입니다!

한대 맞으면 그냥 죽어요 ㅜㅜ

BUTCHER

사전을 보니 도살자라고 하면 되겠군요.

진격의 거인에 거인을 닮았네요 ㅎㅎ

일러스트가 멋지게 바뀌었네요 ㅎㅎ

주도권 3을 가지고 두방향으로 근접공격 한번씩 할 수 있네요.

HQ와 붙어있으면 주도권을 4나!!

 NET FIGHTER

넷 파이터라고 하면 되겠죠.

가장자리에 그물모양 세모가 있는데

그 방향에 인접한 적을 무쓸모 하게 만듭니다.

그냥 칸만 차지하게 하는거죠.

거기다 근접공격을 그 방향으로 세번이나 하네요.

세모 갯수에 따라 공격 횟수가 정해지죠.

하지만 주도권이 1이라 2,3인 유닛이 붙으면 그냥 죽겠네요.

 BRAWLER

싸움꾼이라고 해야겠군요..

주도권 2, 세방향으로 근접공격에 가운대는 두번공격.

그리고 두가지 능력이 더있네요.

우선 밑에 보이는 +는 체력이 하나더 있다는 겁니다.

즉 공격을 두번 받아야 죽는거죠.

그리고 공격 모양 뒷쪽에 보면 길쭉하고 하얗게 되어있습니다.

이건 방어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방향에서 오는 원거리 공격 한방을 방어해 줍니다.

두방이 한번에 오면 피해를 1만 받는 것입니다.

좋죠 ㅎㅎ

SUPER MUTANT

슈퍼 뮤턴트..

주도권 2에 한방향으로 근접공격 두방.

 ASSASSIN

어쌔신, 암살자

드디어 원거리 공격 유닛이 나왔네요.

세모가 길죠!

그 방향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저 화살표.

매 턴마다 한 칸 이동을 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이동하면서 방향도 바꿀 수 있죠.

주도권은 3.

 MEDIC

메딕

이제부턴 유닛이 아니고 모듈입니다.

유닛에게 도움을 주는 모듈..

물론 HQ도 포함입니다.

HQ가 포함이 안되면 설명에 HQ 제외라고 나옵니다.

이 모듈은 화살표에 연결된 아군이 입는 피해를 대신 입어줍니다!

그냥 보면 체력을 1씩 올려줄 것 같지만..

연결된 아군 둘 이상이 한번에 피해를 입을 경우에는

어느 아군의 피해를 대신 입어줄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OFFICER

장교.. 라고 해야 되나요.

연결된 근접공격을 가진 유닛이 근접공격을 한번 더 하게 해줍니다.

원거리 공격을 가진 유닛이 연결됐다고 근접공격이 생기는 건 아닙니다.

 SUPER OFFICER

슈퍼 장교???

위와 마찬가지지만 체력을 하나 더 가지고 있네요.

 SCOUT

스카우트..

연결된 유닛의 주도권을 1 올려줍니다.

BATTLE

전투

검은 배경은 즉석 행동 타일입니다.

판 위에 놓는게 아니고 바로 사용하는 타일이죠.

이 전투 타일을 사용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주도권이 높은 유닛부터 공격을 시작하죠.

예를 들면 주도권이 4인 유닛이 있으면 전투 4단계 부터 시작합니다.

주도권 4인 유닛들의 공격이 모두 끝나면 피해를 입은 유닛들이 제거되고

다음 전투 3단계가 시작됩니다.

이런식으로 전투 0 단계까지 반복 진행이 되고

모든 전투가 끝나면 턴은 다음 사람에게 바로 넘어갑니다.

쓰지 못한 타일이 있다면 버려지지않고 다음 턴으로 넘어갑니다.

MOVE

이동

이동 타일입니다.

아군에게 사용하면 한칸 이동을 하거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GRENADE

수류탄

HQ에 인접한 적 하나를 선택해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 HQ는 선택할 수 없겠죠?